제목 20210317 부활절을 준비하며
작성자 koreabaptist
작성일자 2021-03-17
조회수 1369

2021 부활절을 준비하며

지금은 2021년 사순절 기간입니다. 사순절에 주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묵상합니다. 사순절 기간에 영적생활을 위해 기도와 성경읽기와 금식을 합니다. 경건의 생활을 위해 절제된 생활을 합니다. 그리고 부활절을 준비합니다. 부활절준비를 위해 교회의 건물외부와 내부의 정리를 하는 중입니다.


 

38() 오후 2
오늘은 김경애 권사님과 만나 교회 1층 정원을 정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작업에 필요한 기구들을 준하였습니다. 오후 6시까지 땅을 파고 돌을 골라내고 흙을 정리하였습니다.

현장에는 두 종류의 돌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땅을 해롭게 하는 시멘트 조각들이었고 하나는 자연석이었습니다. 김 권사님께서는 시멘트 조각은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고, 자연석은 현장에 알맞은 곳에 사용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이 세상의 이치가 그렇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전원의 땅에는 흙과 건축현장의 폐기물들이 혼합되어 있었다. 식물들이 잘 살도록 돌을 골라내고 흙을 고르게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이곳에서 식물들이 잘 자라게 하려면 햇빛과 좋은 흙이 더 필요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씨 뿌리는 비유로 말씀하셨다. 밭에 흙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다. 좋은 땅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좋은 땅은 주님이 나를 위해 예비하신 분들이다. 사람이 살다보면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다. 바로 좋은 땅을 만난 것이다.


 

310() 오후 2
오늘은 김경애 권사님과 두 번째 작업하는 날입니다. 첫째 날에 이어서 같은 작업을 계속하였습니다. 1차 목표로 하였던 작업을 하였습니다. 김경애 권사님은 첫날 작업을 쭈그리고 앉아서 호미로 땅을 파고 골랐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니 몸이 힘들어 꼼짝 못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랬습니다. 권사님 일을 해서 몸이 아프게 되었으니, 일을 해서 풀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제가 일을 계속하려는 욕심이 과했지요? 불편한 몸이 하루 쉬었더니 조금 나아지셨다고 오늘도 나오셔서 하시던 작업을 계속하였습니다. 김경애 권사님이 주님오실 때까지 몸으로 봉사하며 살 수 있도록 건강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여기에 무엇을 심을까? 그늘진 곳에는 무엇을 심는 것이 좋을까? 의논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꽃잔디를 심고 싶다고 하였고, 김경애 권사님은 이곳에는 민들레가 알맞게 다고 하십니다. 우리는 양재 꽃시장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멈춘 교회의 건물과 공간에 사람들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1층 로비로 빗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밖의 땅을 나추웠습니다. 2021년 부활절에는 영동교회 건물과 공간과 1층 정원이 아름답게 가꾸어지기를 바랍니다. 누군가의 헌신과 수고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주님이 어린나귀처럼 역사하실 것을 믿습니다.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살아가는 교우들을 격려하며, 지지하며, 응원합니다.


 

316() 오후 3
오늘은 김경애 권사님과 함께 정리한 교회 1층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양재꽃시장을 답사하였습니다. 꽃시장에는 아름다운 꽃이 많았습니다. 권사님이 1년에 한 번 정도 가시는 집을 먼저 갔습니다. 그곳은 가장 멀리 있는 곳이었었습니다. 그 집은 사람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가장 활발하게 영업하는 곳이었습니다. 권사님이 그러는데 이 집은 사위가 SNS를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이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양재꽃시장의 다른 가게들을 돌아보았습니다. 꽃시장에서 작은 컵 화분의 가격은 2,000원 정도였습니다. 제가 계획한대로 하려면 예산이 생각보다 많이 들것 같았습니다. 다른 방안을 찾아야겠습니다. 저예산으로 아름답게 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202144()은 부활절입니다. 이 땅에 부활절을 기점으로 반전들이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난과 죽으심과 무덤에 장사지냄이 지나가고, 사망과 어두움과 죄악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부활의 권능이 영동교회에서부터 시작하여 땅 끝까지 사랑으로 임하시길 기도합니다.

2021317() 양재동에서 김만섭 목사 올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