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6. 내게 근심이 없게 하소서!
작성자 koreabaptist
작성일자 2021-02-27
조회수 411

6. 내게 근심이 없게 하소서!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란에서 벗어나게 하소서!”(역대상 4:10).

근심(Anxiety)이 없게 하소서! “해결되지 않은 일 때문에 마음이 놓이지 않아 속을 태우는 감정적인 고통, 고민을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는 기도를 하였다.

 

야베스는 아버지의 존재가 기록되지 않고 어머니가 주신 이름으로 시작한 아이였습니다. 야베스는 고통과 슬픔을 갖고 태어난 아이입니다. 야베스는 고통이라는 이름으로 살아야 했던 아이였습니다. 야베스는 고통과 환란과 근심에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야베스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붙들었습니다. 하나님이 기도를 허락받은 사람이었습니다. 야베스는 형제들보다 더 존귀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고통을 뜻하는 야베스 이름은 아름다운 생애로 기록될 수 있었습니다.

 

주의 손으로 도와주소서! 가난의 환란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주의 손으로 도와주소서!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주의 손으로 도와주소서! 해결되지 않은 일 때문에 애태우는 것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야베스는 무엇보다도 자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고통과 불행을 주는 것을 벗어나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그의 간절히 기도한 것이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웠으며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을 뿐 아니라 그가 사람들로부터 그의 어느 형제보다도 귀중히 여김을 받게 하신 것이라 믿습니다. 오늘도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2021227() 양재동에서 김만섭 목사 올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