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00913 ㅣ 주일예배기도문 ㅣ 백만석 안수집사
작성자 koreabaptist
작성일자 2020-09-13
조회수 1810

영동교회 주일예배 기도문

일시 : 20200913() 11:00

장소 : 영동교회

기도 : 백만석 안수집사


 

세상의 주인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주의 날에 찬양과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모두에게 하루하루의 삶이 어려운 이때에도 어제와 오늘을 주관하셔서 저희를 안아주시며 위로해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때가 되면 모이는 이 날이 지난 한 주간의 죄와 허물만을 아뢰는 날이 아니기를 소망합니다. 값없이 생명주신 주님의 날이며 가장 귀한 분께 저희의 모든 것을 드리고 찬양하는 날이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것을 주시고 이기신 주님을 닮아가는 날이기를 소망합니다.

지금 예배드리지 않아도 주님께 예배드릴 수 있지만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이 임한 때가 있는 것처럼 주님께 드리는 이 시간에 특별히 임하시는 은혜와 성령을 체험하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지난 한 주간도 바다에 뛰어든 것처럼 흔들리는 삶을 살았지만 예배자로서 살지 못한 삶을 고백합니다. 위기에 약하며 고난에 흔들리는 미련한 자들이 주님의 은혜로, 믿음의 고난을 이기고 구원의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그리스도의 제자되게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리의 싸움은 육의 싸움이 아니며 영의 싸움이라고 하셨으니 날마다 드리는 기도와 성경으로 읽는 말씀이 믿음의 검과 방패와 갑옷이 되게 하시기를 간구합니다.

 

더욱 간절히 기도드리는 것은 코로나감염병 시대에 더욱 큰일을 이루는 교회되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교회에 기도가 쌓이며 말씀의 열매가 열리기를 기도합니다.

모여 기도할 수 없지만 흩어져도 기도하는 법을 알게 하시고, 교회 안에서 함께 예배할 수 없지만 교회 밖에서 예배자로 사는 법을 깨닫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항상 보는 얼굴이었지만 보지 못할 때 더 큰 귀함 알게 하시고, 교회 안에서 배운 주님의 사랑이 교회 밖에서 더 큰 사랑과 위로였음을 깨닫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미래를 준비하고 어려운 때를 사는 청년들과 학생들에게 바다를 꾸짖으신 주님을 더 크게 의지하고 응답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약할 때 강함 주시는 주님을 체험하도록 은혜를 허락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주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말씀을 준비하시는 목사님의 묵상에 하나님의 감동이 함께 하시기를 간구합니다. 시대의 어려움과 악함을 믿음의 지혜로 이겨낼 수 있도록 목사님을 더욱 강건하게 하시고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온전한 말씀 전하게 하시옵소서. 그래서 말씀을 듣는 성도들이 오늘 예배를 마치고 돌아서는 자리에서 마음의 변화와 믿음의 행동으로 날마다 예배자로 살도록 은혜 주시옵소서.

모든 예배의 순간을 주님께 드립니다. 이 시간 함께 예배를 드리는 성도들의 마음과 정성도 함께 받아주시옵소서. 바다도 꾸짖으시고 세상의 모든 질병과 역병도 주관하시는 세상의 주인되신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첨부파일